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관련

mBox로 Smart Life를 시작해볼까요?

by chiseok 2018. 7. 23.
반응형

무더운 여름밤에 자다 깨서 에어컨을 틀고 다시 몇분후에 끄고를 반복하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신형 에어컨은 일정 시간에 켜졌다가 꺼지고를 반복하는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구형 에어컨에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각 전자기기의 리모콘을 등록해서 그런 일을 하게 할 수 있는 Smart 한 기기가 있더군요 

스마트 허브로 불리는 기기의 이름은 mBox 입니다. 

크기도 겨우 5cm 정도의 네모난 박스입니다. 



자 이거로 무엇을 할 수 있냐면요

밑에는 제가 에어컨 가동시간을 임의로 셋팅한 것입니다. 
매일 밤 2시5분에 켜졌다가 20분 후에 꺼지도록 
또 조금 지나 더워질쯤  4시 10분에 켜졌다가 20분후에 꺼지도록 설정한 것입니다. 



시간 설정은 분단위로 또 요일 단위로 얼마든 가능합니다.




이렇게 요일도 가능하고요   
물론 몇분 후에 꺼지라는 타이머 기능은 기본입니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제품 설명서  전원 연결선 그리고 mBox 본체 



처음 셋팅시에  mBox 를 일단 집의 WiFi 에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에 mBox 를 등록을 하면  집이 아닌 회사 아니 전세계 어느곳에서든지 mBox 에 연결된 전자기기를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이 더운 날 외부에 있다가 집에 들어가기 10분 전쯤 냉방기기를 작동 시켜 놓으면 좋겟죠? 

또한 외국 여행을 며칠 다녀 올때 집에 누가 있는것 같이 보이기 위해 날짜별로 TV 를 다른 시간대에 켜고 끄고 설정도 가능하고요 만약 리모콘이 없는 전자기기라면 콘센트에 꽃은후 사용하는  sPlug 라는 것을 이용해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mBox 에 리모콘을 등록하는건 무척 간단합니다. 
리모톤 추가를 누른후에 



등록하고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브랜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



만약 없는 브랜드하면  가령 이마트에서 파는 No Brand TV 라면  리모콘 학습 메뉴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을 우연히 알게되어 구입을 해봤는데 최근 구입한 그 어떤 물건보다 쓰입새가 좋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리모콘을 등록해 놓으면 리모콘 어디있나 찾을 필요없이 항상 내 손에 있는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