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홈텐딩 - 칵테일

[홈텐딩] 시원한 모스코 뮬(Moscow Mule) 마셔보기

by chiseok 2023. 2. 2.
반응형

모스코 뮬

얼음을 가득 채운 구리 잔에 담겨 그냥 보기에도 시원해 보이는 모스코 뮬(Moscow Mule)  

모스코 뮬(Moscow Mule)은 보드카 베이스의 칵테일로 빌드 기법(그냥 한 번만 저어주는 방법)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아주 시원한

칵테일입니다.   빌드 기법은 그냥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시는 소맥 만드는 법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스코 뮬(Moscow Mule)은 황동 구리잔에 만드는 게 정답처럼 되어 있어 황동 구리잔을 하나 구입했습니다만 굳이 황동 구리잔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모스코 뮬

 

모스코 뮬이 만들어진 배경을 보면 미국에서 구리 광산을 하는 친구와 스미노프(보드카) 판매 책임자인 친구 그리고 진저비어를 만들어 파는 칵테일 바 주인 이렇게 3인의 합작품이라고 하는 설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스코 뮬(Moscow Mule)은  구리로 만든 황동잔에 보드카와 진저비어를 섞어 만드는 칵테일입니다.

 

보드카 종류가 많이 있지만 저도 스미노프를 사용합니다.

 

모스코 뮬

 

 

그리고 진저비어로 유명한 분다버그를 사용했습니다. 진저에일도 있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진저비어가 더 나은듯하네요 

분다버그는 이렇게 병(375ml)에 든것도든 것도 있고 캔(200ml)에 든 것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잔만 만들거라 캔 용량이 적당해서 캔으로 만들어봤습니다.

 

 

모스코 뮬

 

여기에다 라임즙이 들어가는데  이렇게 라임즙 액기스를 팔기도 하지만 

 

모스코 뮬

 

오늘은 제대로 마셔보고 싶어서 생라임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모스코 뮬

 

그리고 얼음이 중요한데  얼음은 큰 얼음보다는 조금 조각난 크러쉬드 얼음이 보기에 좀 더 시원해 보이는 거 같습니다.

어쩜 밑에는 큰 얼음을 넣고 그 위에 크러쉬드 얼음을 넣어도 좋을 듯하네요 

얼음은 직접 얼리기보다는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1kg을 천 원대 중후반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모스코 뮬

 

먼저 라입 반개(약 10ml 분량)를 잘라서 황동잔에 넣고 머들러로 빻아주거나 그냥 스퀴저로 짜서 라임즙을 넣어도 됩니다. 

 

모스코 뮬

 

 

다음엔 기주인 스미노프 보드카 45ml(1과 1/2oz)를 넣고 얼음을 채워줍니다.

 

모스코 뮬

 

저는 먼저 큰 얼음을 넣고 그 위를 크러쉬드 얼음으로 덮어버렸습니다.

모스코 뮬

 

얼음을 가득 채운다음 진저비어 120ml(4 oz)를 넣어 줍니다. 

저는 캔 용량이 200ml라 다 넣어버렸습니다.

모스코 뮬

 

 

그리고 바스푼으로 한 번만 저어준후 가니쉬로 민트잎이나 라임을 꽃아 주면 끝

민트잎을 좀 구해보려 했으나 이 블로깅하는 시기가 겨울의 한가운데라 구하질 못했네요 

가능하다면 여기에 민트잎(애플민트)을 꽃아 주면 더 좋을 듯합니다.

 

모스코 뮬

 

잔에 스트로우를 꽃아 주면 입으로는 칵테일이 들어가며 코로는 상큼한 민트 향을 맡을 수도 있습니다. 

 

한 모금 마셔보면 아시겠지만 입안 가득 풍기는 진저 향과 가니쉬로 꽃아 둔 라임향 덕분에 술 마시는 줄도 모르고 쭉쭉 들어갑니다.

정말 만들기도 쉽고 재료도 간단한 모스코 뮬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상큼합니다.

 

만약 여기서 기주를 보드카대신 짐빔이나 메이커스 마크 같은 버번위스키로 바꾸면 텍사스 뮬이 되고 데낄라로 바꾸면 멕시칸 뮬 그리고 에거 마이스터로 교체하면 베를린 뮬이 된다고 합니다.

 

각자 기호에 맞게 바꾸어 마시는 것도 좋을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