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 iPad/기타

왼쪽 에어팟 1세대 오른쪽 에어팟 2세대 동시 사용 테스트_Left AirPod 1st Generation Right AirPod 2nd Generation Simultaneous Testing

by chiseok 2019. 11. 17.
반응형

에어팟 프로(Airpods Pro)로 떠들썩한 가운데 조금 엉뚱한 포스팅인지는 모르지만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본 결과를 공유합니다.

 

궁금했던것은 한쪽은 에어팟(Airpods) 1세대 다른쪽은 에어팟(Airpods) 2세대를 사용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듯이 에어팟 본체만으로 1,2세대 구분은 어렵습니다.

왼쪽이 에어팟(Airpods) 1세대, 오른쪽이 에어팟(Airpods) 2세대입니다.

 

1세대 충전 케이스에 2세대 에어팟(Airpods)도 똑같이 들어가서 충전이 됩니다.

왼쪽이 에어팟(Airpods) 1세대, 오른쪽이 에어팟(Airpods) 2세대입니다.

에어팟(Airpods) 1세대와 에어팟(Airpods) 2세대 케이스는 아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팟(Airpods) 2세대는 무선충전 케이스가 있고 충전기 전면에 충전 불이 들어 옵니다.

 

에어팟 1세대 (AirPods 1st Generation)

에어팟 2세대(AirPods 2nd Generation)

아주 미세한 차이지만 충전기 가운데에 초록불이 보입니다.

 

그 외에 외형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에어팟(Airpods) 1세대와 2세대를 한 충전기에 넣은 후 아이폰과 페어링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똑똑합니다. 어느쪽이 몇세대인지를 알려주니까요 

 

그럼 이게 사용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원래 같은 세대라면 케이스에서 동시에 페어링이되지만 이 경우는 안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사용 할 수 없는건 아닙니다. 

 

충전기에 하나씩만 넣은 후 각각을 따로 페어링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각각 페어링을 한 후에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두개 동시 페어링은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왼쪽 에어팟(Airpods) 1세대, 오른쪽 에어팟 (Airpods)2세대가 동시에 아이폰과 연결은 되었지만  결정적으로 소리는 한쪽만 나옵니다.

 

나중에 연결된쪽으로 소리가 나오고 한쪽을 빼면 다른쪽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소리가 계속 나옵니다.

볼륨 크기도 각각 설정된만큼 나옵니다.

 

결론 에어팟(Airpods) 1,2 세대는 세대가 다르더라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동시 사용은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