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이것 저것

고기온도계와 요리타이머를 구입했습니다.

반응형

오븐에 고기를 맛있게 구원 먹어보고 싶어서 고기온도계를 구입해봤습니다.

네이버에서 고기온도계로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중에 유투버들이 많이 사용하는  포원밀리언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부담없는 가격이어서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제품은 일찍왔구요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본체, 탐침봉 그리고 건전지가 다입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탐침봉은  새로 개량된것으로 살짝 굽어 있습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끝부분은 날카롭게되어 있어 조심해야겠어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본체에 건전지를 넣으면 전원이 들어오고요. 온도 단위를 화씨와 섭씨로 설정 가능합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본체 옆면에 보면 탐침봉을 꽃는 구멍이 있습니다.  평소엔 빼놓고 있다가 사용할때 꼽으면 됩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탐침봉을 꽃은 모습입니다.  탐침봉을 꽃으면 왼쪽에 탐침봉이 체크한 온도가 측정됩니다. 

이 경우는 실내 온도가 되겠네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설명서는 아주 심플합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사용방법을 보시면 고기온도계 용도 뿐만 아니라 요리타이머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체 뒷면에서 셋팅 할 수 있어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또한 후면에 자석이 장착되어있어 냉장고에 붙혀 놓을수 있다고 하네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이 제품을 구입하고 좋았던게  물건은 받고나서 판매자에게 아래와 같은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여태 판매자에게 이런 문자 받은적은 없는것 같아요. 제품에대한 믿음이 생기는 순간이었습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냉장고에 붙혀놓은 모습입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이건 오븐 옆면에 .. 처음에는 오븐 옆에 붙혀놨다가 아무래도 오븐 열기가있어서 냉장고로 옮겨 붙혀놨습니다.

탐침봉은 따로 빼놓고 필요할때만 장착하는 것으로 ...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본체 옆면에 고기 종류에 따른 적정 온도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저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로 온도를 결정했네요. 소고기 기준입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그리고 뒷면을 보면 가운데는 자석이 붙어 있고 그 주위로 받침대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보면  고기온도계와 요리타이머를 설정 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냉장고에서 막 꺼낸 고기에(왼쪽)  탐침봉을 꽃았더니 고기 내부온도가 4도가 나오네요 

오른쪽 59도는 제가 설장한 온도입니다. 온도 설정은 위라애 버튼을 누르면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됩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오븐에 고기를 넣고 시작하니 온도가 계속 올라갑니다.

다만 제가 해보니까 주의 할 점이 저희집 오븐은 아래와 같이 회전형이라 고기가 안에서 회전을 하면서 줄이 꼬이게 됩니다.
그래서 줄을 최대한 꼬이지 않게 넣는것이 좋은듯 합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제가 설정한 온도가 되면 소리가나서 알려줍니다.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전 좀 더 익혔더니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되었네요 

 

고기온도계  요리타이머

포원밀리언의 고기온도계 덕분에 요리가 더 재있어질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