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해외에서 구글지도로 대중 교통 위치 실시간 확인하기

by chiseok 2019. 2. 6.
반응형
외국나가면 뭐니뭐니해도 구글지도가 짱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글지도를 활용 할 수는 있습니다만 전체를 활용하진 못하죠. 특히 도보 이동 경로는…

오늘은 해외에서 구글지도를 활용해서 대중교통 시간표 보는 법을 알아 봅니다.

예는 지난 연말에 다녀온 바르셀로나에서 제가 활용한 방법입니다.

2018년11월17일 방영된 배틀트립' MC 이휘재와 셰프 이원일이  방문해서 가재밥을  아주 맛있게 먹었던  

Restaurante Paco Alcalde 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구글지도를 열고 레스토랑 이름을 입력하여 찾습니다. 
그후 구글지도 하단의 길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있는 위치에서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등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저는 여기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하여 대중교통을 선택했습니다.

아래보시면 우버 Uber 가격도 나오네요 


저는 59번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버스 정류장까지 2분 걸리고 버스는 14분 후에 출발한다고 되어 있네요 





여기서 구글지도 활용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버스 정류장이름 옆을 클릭하면 현재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나옵니다.



저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제가 타고 갈 버스가 제가 있는 정류장으로부터  3정거장 전에 도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정류장에 몇분에 도착하는지도 알수 있고요 

이렇게 구글지도에서는 대중교통의 시간과 현재 위치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구글지도 팁을 하나 더드리자면 
저는 위의 방법으로 버스에서 내리면 다시 길찾기를 합니다.
이유는 구글지도 도보 안내를 받기위해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