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요세미티(Yosemite) 업뎃후 맥으로 전화 받기

반응형

-정식버전 발매후 추가된 내용은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지난 6월2일 열렸던 2014 WWDC 에서  애플은 재미있는 기능 하나를 선보였다. 

새로운 MAC OS 요세미티(Yosemite) 에서 맥으로 전화를 받는 기능이 그것입니다.


필자는 2013 mid 맥북에어를 요세미티(Yosemite) 개발자 버전으로 업뎃을 하고 

아이폰5s를 iOS8로 업뎃을 한 후에 이 기능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양쪽 기기에서 별다른 설정을 할 필요는 없었고 맥을 사용 하는 도중 전화가 오면 

아래와 같이 맥의 우측 상단에 전화가 왔음을 알리는 알림이 뜹니다.



이 기능을 이야기 할때 여러가지 조건을 이야기들 하던데 필자가 한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먼저 위의 이미지는 맥북을 아이폰의 테더링으로 연결을 한 상태에서 전화를 걸었을때 알림창이 뜬 모습입니다.

참고로 맥이 인터넷에 연결이 안되었을때는 물론 안됩니다.


두번째는 서로 다른 WiFi 연결 상황일때도 아주 잘 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동영상과 같이 아주 잘됩니다.



마지막으로 MAC은  WiFi에 연결이 되어 있고 iPhone은 LTE( or 3G)상태일때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예상과 달리 아주 잘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일한 WiFi 연결 상황일때는 물론 아주 잘 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요세미티(Yosemite) 업뎃된 맥에서 전화 받기 기능은 아마도 애플ID를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애플 ID가 맥과 아이폰이 동일 할 때에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에는 어쩌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맥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고 추측해 봅니다.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APPLE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10월 19일 추가  - 요세미티 정식버전 업뎃후 맥으로 전화 받기 환경 설정 질문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일단 맥과 아이폰의 페이스타임 계정이 동일 하여야하고 맥과 아이폰이 동일 wifi를 사용 하여야 합니다.


맥의 페이스타임 환결 설정 



 iPhone의 페이스타임 환경 설정  특히 iPhone 셀룰러 통화 를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