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관련

놀라운 라이브방송용 카메라 Mevo - 구입기

by chiseok 2016. 10. 30.
반응형
꽤 오래전에 킥스타터에 한대의 카메라로 멀티 카메라 효과를 낼수 있는 카메라(캠코더)가 선보였습니다.
그때 구입을 할까 말까 무척 망설이다 하지 못했는데 결국 정가를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그 당시는 $100 할인을 했었습니다.

먼저 저는 이쪽 전문가가 절대 아닙니다. 그래서 성능이나 그런 부분은 잘 모릅니다. 

Mevo는 여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https://getmevo.com/ 

가격은 본체 카메라가  $399.99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입니다. 
본체 하나만 구입해도 전혀 지장없습니다.  다만 베터리가 1시간 밖에 안됩니다. 


악세사리는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무식하게 3가지를 모두 구입했습니다만 Mevo Boost 하나만 구입하시면 될듯 합니다. 
특히나 K&M Mic Stand 는 절대 절대 비추합니다. 가수들 쓰는 무대용 마이크 스탠드입니다.  무지 무겁고 크기가 큽니다.



배송은 UPS만 선택 가능합니다.  배송비가 비싸요 $135.08
국내 정발이 아니기에  여기에 관세와 부가세 포함 160,910원 붙더군요 (악세사리 까지 구입시)


그래서 악세사리가지 구입하고 관세까지 계산하면  

구입 및 배송  $885.04 + 관세 및 부가세 160,910원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 

카메라 사양은 여기서 자세히 보실 수 있고요  https://getmevo.com/tech-specs/camera#content  
4k까지 지원합니다.  Streaming 을 지원하고요 (페이스북과 라이브스트림 http://livestream.com/ )
단, iOS만 사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안돼요 

Mevo는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로 유명한  Livestream 에서 만들었습니다. http://livestream.com/  


오디오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장은 Micro SD 를 이용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아답타와 함께 16GB 가 들어 있습니다.  제것은 SadDisk 것이 들어 있더군요



악세사리중에 하나만 구입 추천을 한다면 Mevo Boost 입니다. 자세한 사양은  https://getmevo.com/tech-specs/boost#content 
추천하는 이유는 Mevo Boost 배터리 용량이 12000mAh 입니다. 10시간 정도 쓸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을 Mevo Boost에 직접 연결 가능합니다.



Mic Stand는 앞서 말씀 드린데로 절대 비추입니다. 

가방은 글쎄요  카메라가 워낙 작아서 필요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입하신다면 이렇게 깔끔하게 넣어 다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가 정말 심플합니다. 약간 두꺼운 종이 한 장이 다 입니다. 



혹시라도 구입 의향 있으신분이 계시다면 Mevo 본체와 Mevo Boost 만 구입 하시길 권합니다.


이상 구입기를 마칩니다.  


Mevo 간단 사용기  http://chiseok.tistory.com/2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