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 iPad/어플

심플하고 구글 캘린더 및 미리알림과 완벽히 호환되는 mo.Today 어플 소개

반응형

앱스토어에는 참 많은 어플들이 나오며 그 중에서도 캘린더 및 할일 관리 어플은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필자도 여러가지 캘리더 어플을 구입하여 사용 하고 있는데  오늘 아주 괜찮은 어플을 발견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캘린더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iOS 의 미리 알림과도 완벽히 호환됩니다. 

어플 이름은 mo.today 이고 가격은 1.99 USD (https://itunes.apple.com/us/app/mo.today-cal-todo-all-in-one/id866491976?mt=8)입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든 어플이며 어플 설치후 보여주는 사용 설명을 보시면 아주 쉽게 어떻게 사용 하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후 구글 계정과 연동 시킨후 첫 화면입니다.  오늘 저는 일정이 없어서 비어있네요 그리고 미리알림에 기록된 일들이 '할일' 에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한 주를 기준으로 볼 수도 있으며 아래와 같이 한달을 기준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경 화면을 써서 아래와 같이 볼수도 있네요. 특히 배경화면은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것외에 

자기 폰의 갤러리에서 가져 올 수도 있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배경화면입니다. 


 

설정 화면도 심플하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며칠 테스트를 해본 결과 아주 심플하게 사용 할 수 있어 필자는 기본 캘린더 어플로 사용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다만 월간 일정에서 간단한 일정 표시가 안되므로 그 부분은 다른 어플과 함께 사용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어플내에서 기본 캘린더는 구글캘린더나 iOS 기본 캘린더를 사용합니다. 


장점으로는 아주 심플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것과 스와이프 기능이 참 편리하고 오늘 일정과 할일이 아주 큼직하게 보여주니 좋습니다,  특히 미래의 할일을 오늘부터 보여주는 사전 노출 기능도 편하고 원하는 날짜를 계산해주는 날짜계산기도 아주 편합니다.


단점이라면 아직 아이폰용 밖에 없다는것과 개인적으로는 구글 할일과도 연동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직 캘린더 어플 결정 못 하신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mo.today 1.99 US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