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 비지니스 노트에 가입하는 방법 을 알아 보았으니 이제 내 노트를 팀원들과 공유할 비지니스 노트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비지니스 노트를 만드는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비지니스 노트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노트북 아래에 있는 비지니스 글자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비지니스노트북을 만듭니다..." 라고 나오면 선택을 합니다.
적당한 이름의 비지니스 노트북을 만듭니다.
여기서 비지니스 노트북의 공유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만든 노트북 위에 마우스를 데고 우측 바ㅓ튼을 누르면 두가지 공유 방법이 제시됩니다.
특정인과 공유 할거냐 아니면 팀원 모두와 공유 할것이냐를 설정 할 수 있으며
공유 방법에서도 세부 설정으로 보기만 할 수있도록 또는 수정도 가능하도록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특정인과의 공유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펼쳐집니다.
비지니스와 공유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그럼 공유 노트북 설정이 끝났으면 그 다음엔 노트를 만들어 공유를 해봅니다.
공유 노트북 안에서 새노트를 클릭하고 노트를 작성합니다.
비지니스 노트북안에 만드는 노트이기에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다는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만약 개인 노트북에 만들때는 아래와 같이 공유 아이콘이 안나타납니다.
이렇게 비지니스 노트북안에 노트를 만드는건 쉽습니다.
그러면 이미 만들어진 개인노트를 비지니스 노트북에 넣어 공유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그건 더 쉽습니다. 그냥 노트북 위치를 비지니스 노트북으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노트북 이름을 클릭하면 옮길수 있는 노트북들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원하는 노트북을 선택 하면됩니다.
이렇게 비지니스 노트북으로 옮겨진 노트는 바로 그 순간부터 팀원들과 공유가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서 아주 중요한거 한가지는 비지니스 노트북으로 옮겨지는 순간 그 노트의 소유권은 소속단체로 옮겨지는 것입니다. 이때부턴 나 개인의 노트북이 아니라 소속단체의 자산이 되기에 완전히 삭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관리자는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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