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구글 크롬케스트 (Google Chrome cast) 활용은?

by chiseok 2013. 9. 22.
반응형

앞서 구글 크롬케스트 설정 http://chiseok.tistory.com/62 에대해 알아 보았다.

여기선 활용에대해 알아 본다 


우선 한가지 필자가 잠시 구글 크롬케스트를 살펴 본 결과 혹시나 애플의 AIR Play와 같을거라는 기대는 저버리길 바란다, 

필자는 내심 크롬케스트를 통한 Key Note 프레젠테이션을 꿑꾸었으나 일반적인 방법의 프레젠테이션은 불가능 하다. 

크롬캐스트로 가능한 프레젠테이션 방법은  아쉽지만 구글 문서도구의 프레젠테이션을 이용 하는 방법 뿐이다. 


그럼 크롬캐스트를 활용 하는 방법을 살펴 보겟다. 


스마트폰에 연결 된후에 유투브를 실행 시키고 우측 상단에 크롬케스트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표시가 나온다. 아래 이비지의 우측 상단 SPOTV글자 바로 아래에 표시되는것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어디에서 실행 할 것인지를 묻는다 여기서 크롬케스트를 선택하면 

동영상이 모니터를 통해 플레이된다.



다음은 컴퓨터 화면을 크롬케스트를 통해 모니터로 출력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겟다.  그런데 컴퓨터 화면 자체가 모니터로 출력되는거 같지는 않다. 이점은 아직 필자도 확인을 더 해봐야 할것 같다.

컴퓨터에서 크롬케스트를 제어 하려면 구글의 웹브라우져인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가능하다. 

크롬케스트 프로그램과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여기서 받을수 있다.  https://cast.google.com/chromecast/setup 

해당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 한다.

필자는 맥북에어에 셋팅하였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뜬다.  여기서 다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다.







설치가 끝나면 그 다음부터는 크롬 브라우져의 모든 화면을 모니터를 통해서 볼수 있다. 

단, 브라우져 여러 탭중 확장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탭 하나만볼수 있다. 다른 탭으로 이동하면 화면이 끊어진다. 



유투브의 경우 마찬가지로 어디서 동영상을 볼것인지를 선택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크롬케스트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 할 수 있는것 같다. 

필자가 생각했던 맥의 KeyNote를 크롬케스트를 통해 뿌려주는건 실패...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았더니 구글문서도구의 프레젠테이션 기능이 있었다.

참고로 크롬케스트는 크롬브라우져의 모든 화면을 뿌려 줄수 있다.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 구글 문서도구의 프레젠테이션을 띄우고 여기서 프레젠테이션을 실행시키면 화면이 미러링되어 나타난다. 



만약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프레젠테이션한다면 hdmi - vga 젠더가 있으면 가능 할 것 같다 


앞으로 좀더 써보고 다른 기능이 있다면 추가해 나가겟다. 


아! 한가지 아이폰4 에서도 어플을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