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여기 저기 둘러보기

국내 에어비앤비 Airbnb 이용기

by chiseok 2017. 4. 30.
반응형


공유경제의 일환의로 자기 집의 남는 침대를 여행객들에게 빌려주자는 취지로 시작된 에어비앤비 Airbnb 를 그동안 일본 여행시에 두번 이용해봤는데 국내에서도 이용 할 수 있다는걸 알고 마침 직장 동료들과 전주에서 숙박할 일이 생겨 에어비앤비 Airbnb 를 통해 숙소를 알아 보기로 하였습니다.

남자6, 여자2명이어서 총 8명을 기준으로 검색을 했더니 몇개의 숙소가 나타났습니다.



첫번째로 보이는 별채의 경우 위치가 경기전 주변으로 나타나서 한옥마을과 남문시장을 방문하기에는 최적지였습니다.




거기에다 단독 한옥이어서 한옥을 경험치 못한 후배들에게는 더욱 좋은 경험일듯했습니다.  
가격또한 저렴한데 주말 요금은 조금더 비쌉니다. 총 22,4936원으로  8명이서 다른을 잡으려면 300,000원 정도 드는것과 비교해 한 공간에 머무를수 있는 장점과 단독 건물이어서 별채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 Airbnb 이용시 첫화면에 나타나는 요금에다 보통 청소비용이 추가로 붙습니다. 날짜를 선택하시고 예약하기를 눌러보시면  총 요금이 나옵니다. 
예약하기 누르시고 결재 안하시면 되니까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또한 호스트와의 연락이 응답률 100%라 아주 잘 됨을 알수 있었고 이용해본 결과 맞는 이야기였습니다.  



저희가 군산에서 조금 늦게 출발하여 7시경 도착하는데 호스트가 때마침 전화를 먼저 주어서 가까운 공영주차장도 알게되었고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숙소에 도착하니 아주 잘 정돈 되어 있었고 단독이어서 아늑하기까지 했으며 보일러도 아주 잘 가동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직촬한 것입니다. 



거실겸 부엌의 복합 공간 



마당 한쪽에 있는 예쁜 공간 



그리고 여성들에게 양보한 복층으로 되어 있는 화장실이 딸린 방 



위치도 한옥마을, 남문시장등에서 도보 5분거리여서 최고였으며 수건도 많이 구비되어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국내 에어비앤비 Airbnb 첫 이용의 아주 만족 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외국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시에도 에어비앤비 Airbnb 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부산해운대 에어비앤비 Airbnb




제주도 에어비앤비 Airbnb




서울 에어비앤비 Airbnb 는  지역별로 엄청 많아요  




에어비앤비 Airbnb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또한 아시겠지만 아직  에어비앤지 Airbnb 회원 가입 전 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타고 가입하세요  그러면 바로 사용 가능한 32,000 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냥 가입하는것보다 할인 받으시는게 당연히 더 좋습니다. 





가입 후에 가고자하는 목적지와 날짜를 찾아서 검색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지난 오사카 에어비앤비 Airbnb 이용후기에 이용시 주의 할점을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